clean skin clinic

클린칼럼

clean skin clinic

화사한 봄날의 피부 관리법

NO
147
View
4209
  오래 버티던 추위가 지나가고 햇빛이 반짝 빛나는 화사한 봄날이 왔다. 거리마다 알록달록한 꽃들도 활짝 피고 제법 햇빛이 뜨겁게 느껴지는 요즈음, 사람들의 얼굴도 발걸음도 가볍고 기분까지 들뜨고 상쾌해진다. 하지만 올해 봄은 심한 미세 먼지 때문인지 들뜨는 기분만큼 피부는 괴로울 때가 많다. 화사한 봄날 같은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더욱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봄철의 대기는 따뜻하지만 건조증이나 알러지 반응을 자주 일으키기도 한다. 특히 미세 먼지가 많아지면서 알레르기 성향이 있는 경우 콧물, 재채기 등의 알러지 비염 증상도 심해질 수 있고, 피부도 따끔거리거나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심한 경우 붉은 홍반이 나타나기도 하며 증상이 심할 때는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이 필요하므로 진료 후 상태를 체크 받는 것이 좋겠다. 증상이 경미할 경우에는 진정 케어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차갑게 진행하는 초음파 치료와 광선 치료, 마스크 치료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피부건조증도 봄철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미세한 각질이 보이거나 피부 표면이 거칠게 느껴지고 화장이 잘 안 받거나 뜨는 느낌이 든다는 표현을 많이 한다. 또한 피부에 전체적인 윤기와 탄력이 떨어지기도 한다. 이럴 경우에도 기계를 이용한 메디컬 스킨 케어를 같이 받으면 보습제만 바르는 것보다 빠른 호전을 보일 수 있다. 초음파 치료는 피부 표면의 미세 진동을 통해 피부 세정과 필링 효과를 줄 수 있고 보습 성분의 피부 투과를 증가시켜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온 영동 치료법은 통증을 유발하지 않을 정도의 전류를 흘려주어서 미백이나 보습 성분들의 피부 흡수 효과를 높이고 장벽 회복 반응을 유발시킬 수 있다. 여기에 산소필 치료를 같이 하면 피부를 통한 물질의 홉수도를 더 높일 수 있어 건조하거나 예민한 피부의 경우 기계 치료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건조증이나 알러지 반응 등의 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 스케일링이나 마이크로필링을 같이 하면 피부톤을 더 화사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스케일링은 모공을 막는 각질 덩어리들을 제거하고 미세면포에도 효과를 보일 수 있어 매끈한 피부결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옥시 필링은 미백 성분이 함유된 필링으로 각질 제거 뿐 아니라 피부를 더 맑고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잔주름이나 처진 피부가 신경 쓰인다면 관리 치료와 더불어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색소 레이저, 혈관 레이저, 미백 레이저 및 리프팅 레이저를 병행할 시 진피의 결합 조직을 자극하여 주름과 처짐 개선 및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톤 교정 효과도 있다.

  화사한 봄날 같은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내 피부 상태를 잘 아는 것이 먼저다. 따라서 진료를 통해 피부 상태를 체크 받는 것이 좋고, 이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특히 따뜻해진 날씨 덕에 야외 활동도 부쩍 많아질 때므로 자외선 차단을 잘 하고 보습제를 잘 덧발라 쓰는 등의 자가 관리도 같이 해주면 치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겠다.